본문 바로가기
weBLOG/EXXP

반 고흐 전시 더 이머시브 / 광명 반 고흐 : 몰입형 체험 at. GIDC 광명역

by 몽끼스팬너 2023. 12. 4.
728x90
반응형

 

20231025

광명 반고흐 : 몰입형 체험

반 고흐 더 이머시브

GIDC 광명역

 

 

평소에 내가 좋아하는 화가 중 하나인

빈센트 반 고흐

주변에서도 잘 알고계셔서

이렇게 생일케이크를 주문해주셨던 햄뽁한 기억

(레터링케이크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파란페인트 사탕먹은거 마냥

입안에서 별이 빛나는 밤 쌉가능한)

 

 

좋아하는 이유가 몇가지있는데 

혹자가 보기엔 더러운 성질머리를 가졌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그 성질머리가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고

(내 이유없는 승질머리랑 비슷한 것 같은,,,,,)

원래 나는 밤하늘을 참 좋아하는데

별이 빛나는 밤이라니..!

평소에 쨍하고 개성뿜뿜하는 색감을 좋아하는 

나의 100% 취향저격

안 좋아할 수 가 없는 화가이다

 

마침 바쁘던 일이 어느정도 마무리되고

 문화의 날 차원으로 회사에서

다같이 전시회를 보러가자고 말이 나와서

서울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반 고흐 전시회와

광명에서 진행하고 있는 반 고흐 전시회

둘 중 고민하다가

규모가 더 커보이는 광명 반 고흐 전시회로 결정했다

 

 

반고흐 전시회: 몰입형 체험

최첨단 VR 기술과 함께 반 고흐의 세계관을 그 누구보다 생생하게 서울에서 경험해 보세요.

vangoghexpo.com

 

GIDC 광명역 A동 G층(B2층)에서 

2023년 09월 22일부터 현재까지 진행중이며 

티켓가격은 12월 기준

이러한데 11월기준 12월이 3천원 더 비싸다

 

운영시간은 30분마다 입장이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하고

화요일~토요일까지는 10:00부터 19:30분까지 입장가능하고

일요일 및 공휴일은 10:00부터 19:00까지 입장가능하다

 

점심을 먹고 광명역으로 출바알~~!

 


 

 

GIDC A동 주차장에 도착

 

 

처음 방문한 곳이라 조금 헷갈리긴한데 

곳곳에 이런 배너가 설치되어있다 

 

 

안내배너를 따라 주차장을 나가자 보이는 반고흐 전시장 입구

벌써부터 스케일이 어마어마함 

기대기대기대

 

 

들어서자마자 설치되어있는 

대형 포토존

별이 빛나는 밤에 배경에 해바라기가 

입체적으로 부착되어있다..! 

맞은편에 바로 티켓부스와 입구가 있었다 

 

 

다시 한번 확인하는 오픈시간과 티켓가격

 

체험형 전시라 그런지 자유롭게 촬영가능하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고흐의 다양한

해바라기들

 

컨버스에 직접 그려진 작품이 아니라

컨버스에 영상을 쏘아 전시하는 것 같은데 

생생한 질감은 느끼지 못하지만

빛을 이용해서 그런지 색감은 원화보다 선명하고 오묘했다 

어두운 공간에 고흐의 그림만 선명하고 밝게 빛나서 그런지 

확실히 몰입감이 좋았다 

 

 다양한 해바라기들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해바라기

대비 확실한거 참 좋아해?

 

 

입체형 전시회라 그런지 

다른 전시회에서 보지 못한 연출들이 많았는데 

이 작품은 화병을 입체적으로 제작해놓고 

영상을 씌워 다양하게 반고흐의 해바라기를

입체적으로 보여줬다

 

 

그리고 비슷한 연출로 반 고희의 초상을 

현대적으로 보여주는 연출도 좋았다

 

 

복도를 따라 걷다보면

반 고흐의 작품이 쭉 늘어서있는데 

아는 작품도 있고 낯선 작품도 있었다

그 중 제일 인상깊었던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1888년 경)

 

 

너무 인상깊어서 찍었는데 

색감이 하필 왜이렇게 뿌옇게 나왔는지 모를,,

내 최애작품 별이 빛나는 밤보다 

은은하고 낭만적인 밤의 느낌이다

 

출처 - 다음 이미지검색

 

다음 파트는 입체적 모형으로 제작되있는 

반고흐의 작품

약간 한 때 유행했던(?) 착시그림 전시느낌도 난다

 

 

아를병동의 정원이랑 비슷한 느낌의

작품이였던 것 같은데 

바깥쪽 기둥부터 안쪽문까지 

입체감있게 설치되어있다

 

 

그리고 진짜 유명한 

고흐의 방

역시 유명한 작품이니만큼

포토존에 줄이 길지만

기다려서 저도 찍어보았는데요,

 

왜 때문에 입체감 있는 배경뿐만아니라

몸뚱이도 입체감있게 양쪽으로 늘어나보여서

사진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착시임 아무튼 착시임)

 

다음은 대형스크린으로 이루어져있는 

영상실로 들어갔다 

 

 

이렇게 고흐 작품관의 영감에 대한

인트로 영상이 나오고 있었고

 

 

뭔가 내가 좋아하는

오컬트하고 동양적인 

마방진느낌이라 찍어봄 

 

그런데 반 고흐님

 일본에서 영감을 많이 받으셨는지

인트로영상에 일색이 짙어서

좀 심술났슴돠 

질투,,라고해두죠 뭐

(이럴때만 솟아나라 애국심~~!!)

 

출처 다음 이미지검색

 

어디선가 본 기억으론 

일본 도자기를 수입할때 도자기를 포장하기위해 썼던

일본 민화 그림을보고 영감을 받았다는 썰도있었던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일본의 화가 샤라쿠는 사실 김홍도다????!

-라는 음모론을 좋아하는 1인 

 

 

아무튼 김홍도임 아무튼 맞음

반고흐 사실 김홍도 러버인거임

뭐 어차피 도자기라면 우리나라도 유명했잖아요

 

본격적으로 반 고흐의 작품영상이 시작되었다 

 

.

.

 

 

약간 시원한 온도와 습도를 

연출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무릉도원 그 잡채였다 

온통파랗고 마치 휴양지에 누워있는 기분이 들었다

제작된 비치형 의자가 한몫한듯

 

 

대형스크린으로 벽체 바닥 모두 이렇게 연출하니

내가 마치 작품속에 말그대로 들어와있는 느낌

 

반고흐에 추1한ㄷr...☆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인

꽃피는 아몬드나무

 

 

그리고 별이 빛나는 밤

 

움직이는 밤 하늘 보십셔~~!!

좋아하는 작품을 이렇게 생동감있게 보니

너무 좋았고

약간 asmr재질이라

그 온도,, 바람,, 습도,, 평화로움,,

잠들뻔함 

 

영상 전시회를 다 보고 나오니

VR체험코너와 직접 참여해보는 체험이있었는데

VR은 현장에서 별도로 4천원을 추가하고 구매할 수 있지만

우리는 따로 신청하지않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로갔다 

 

 

이렇게 프린트 되어있는 엽서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역시 이번에도 나는 별이 빛나는 밤)

 

준비되어있는 색연필로 열심히 

색칠해줍니다 

근데 색연필 색깔 진짜 너무없음

거의 5색이라 내 예술적 감각을 뽐내기엔 불가넝한,,!

(사실 조금 칠하다가 귀찮아짐)

 

다 칠한 후

테이블 옆쪽에있는 기계에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이렇게 각자 색칠한 작품이 띄워짐

 

 

나도 띄웠ㅈ1렁

여기서 주의사항은 종이에 적혀있는 

사인하라는 부분에 사인하면

화면비율 때문인지 사인이 짤림

마치 헐리우드싸인 같이 산에 크게 표시한

내 SIGN★

그래야 잘 보임 

 

그리고 굿즈샵이 나왔는데 

굿즈샵은 조금 빈약했오요오,,ㅠㅠ

돈 잔뜩 뽑아갔다구요오,,ㅠㅠ

마땅히 땡기는게 없어서 패쓰

 

 

+

🤗고흐를 좋아한다면 추천드립죠🤗

 

1.

내가 반 고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 계기인

닥터후 시즌5 에피소드 10

진짜 내 최애 에프소드 중 하나ㅠㅠㅠ

흙흙 포스팅하면서 짤만봐도 눈물줄줄임ㅠㅠㅠ

비록 스스로 죽는 결말을 피하지는 못했지만

지금은 행복하길ㅠㅠ

 

2.

영화 러빙빈센트

https://tv.kakao.com/v/417264147

 

반고흐가 그렸던 작품들과 그림체들로 

마치 그림동화같이 영화가 진행되는데 

잔잔하고 너무 좋았다 

비록 현실의 난 츄리닝차림의 방구석에

이불 속이지만

삐까뻔쩍한 전시회에 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음

 

그리고 영화 다 보고 

영화 제작과정에 관한 다큐를 찾아봐줘야함

크,, ㅠㅠ

하나하나 수많은 스태프들이 

그림 수작업하는데 경이로움

 

 


 

전시회를 다 둘러보고 

마침 출출하기도하고 목도 마르던 참에 

눈에 띈 카페 

 

 

커피랑도서관 광명 GIDC점

 

 

네이버 지도

커피랑도서관 광명GIDC점

map.naver.com

 

반 고흐 전시회 티켓 소지자는 

10%할인까지 해준다고..!

 

 

 

넓직한 공간에 

이렇게 각 방, 코너별로 각각 다른

다양한 컨셉으로 꾸며져있는데 

방마다 책읽고 공부하고 스터디하고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좋았다

더불어 커피냄새와 빵냄새도

 

 

취향껏 빵을 골라담고

(개인적으로 빵에 소세지랑 치즈 안들어가있음 취급안해줌)

커피를 마시며 오늘 전시회에 대한 

감상평을 나눴다 

지성인이 된 이기분 추1한ㄷr 크☆

 

그렇게 갬성 그득한 기분으로 

퇴근

끝-

 

 

몽끼's 팬

 

 

 

728x90
반응형